스마트폰에 있어서 카메라 기능을 정말 중요하며 삼성이나 애플이나 카메라 기능 성능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을 하고 잇는것을 알수 잇으며 구매자 또한 카메라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s7 엣지 카메라 기본 성능 중요하지만 설정 방법에서 최적화 설정을 맞춰서 사용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더 좋은 사진을 촬영 할수 잇을겁니다.

이번시간에는 갤럭시s7 엣지 카메라 성능 기능 설정 방법을 알아보고 예전부터 이야기가 많았던 사진 왜곡 현상 해결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갤럭시s7 엣지 카메라 기능을 실행 시킵니다.

그러면 상단 오른쪽에 설정 버튼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설정 버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갤럭시s7 엣지 카메라 설정에 들어오면 후면 전면으로 설정이 나눠진것을 알수 잇는데 이중에 후면 카메라 설정을 알아보겟습니다.

사진 크기 선택을 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진 용량이 너무 크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 크기 들어오면 위와 같이 사진 용량 선택 할수 잇으며 사진 크기 그리고 사진 사이즈 또한 선택을 할수 잇습니다.

사진이 선명한것은 좋지만 너무 과하게 용량을 차지 하는것은 올바르지 않으니 위와 같이 자신에게 맞는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raw 사진 파일 저장하는 방법이 잇는데 이것은 프로모드 사용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기능이기는 하나 보통은 DSLR에서나 사용하는 기능이니 떄문에 꼭 필요한 분들만 사용하기 바랍니다.

용량이 크고 2차 편집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과 단점입니다.


그리고 동영상 크기 선택합니다.

동영상 촬영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꼭 알아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자 보면 7가지 동영상 촬영 모드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선택하는것 마다 동영상 촬영 사이즈가 다르고 용량도 각각 다른데 단지 용량과 사이즈만 다른것이 아닙니다.


여기 중요한것이 잇는데 UHD QHD FHD(60fps) 위 3가지 옵션을 사용하여 동영상 촬영을 할경우에는 HDR 동영상효과 AF 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쉽게 말하면 중요한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 기능은 UHD QHD FHD(60fps) 선택했을때 사용할수 없다는 말이며 왠만하면 FHD 정도 사용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피사체 추적 AF 오토포커스 기능 같은 경우는 장단점이 잇는데 자신이 계속해서 카메라들고 촬영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문제 없지만 카메라를 고정 시키고 동영상 촬영을 하고 잇는 상황이라면 AF 기능 때문에 포커스가 자신이 원하지 않는 지점에 맞춰지면 나머지 부분이 흐려지게 되므로 조심해서 사용하고 이전에 많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형태보정 기능 같은 경우는 사진 왜곡 현상 나타날때 그마나 해결할수 잇는 기능이며 지금까지 계속해서 사진 왜곡 때문에 말이 많지만 물리적으로 카메라 렌즈를 바꾸지 않는 이상에는 형태 보정 기능 사용하여 왜곡현상 해결하는것이 최선이라 볼수 잇습니다.


타이머 기능은 셀카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타이머 기능을 보면 위와 같이 2 5 10초 3가지 선택 사항이 잇으며 셀카 사용할때 유용하며 하단에 3장 연속 촬영 잇는 이것도 필요하다면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 같은 경우는 무조건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ois 기능이 하는것인데 해당 기능은 중급에는 없는 기능이고 움직이거나 수전증 잇는경우에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음성으로 촬영 같은 경우에도 셀카 촬영 할때 도움이 되는데 김치 혹은 스마일 같은 음성을 내면 촬영이 되는데 생각보다 인식률이 좋습니다.

셀카 사용하는 사람에게 한번쯤 추천해볼만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