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을 새로 구매를 했던거나 초기화 한경우에 네이버 주소록 혹은 구글 주소록 통해 연락처 다운 받아야 하며 기존에 네이버 주소록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이제는 시대가 변하여 구글 주소록 사용하는게 더 편할수 잇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렇게 네이버 주소록 사용하다가 구글 주소록 사용하고 싶을때 이와 같은 경우에 쓸수 잇는 기능이며 네이버 주소록 전화번호 vcf 파일로 내보내기 한뒤 다시 구글 주소록에서 vcf 파일 사용하여 전화번호 가져오기 하는 방법이며 구글 주소록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주소록
https://www.google.com/contacts/u/0/?cplus=1#contacts


위와 같이 네이버 계정으로 접속을 한뒤 상단에 여러가지 옵션중에 전화번호 모양 선택합니다.

전화번호 아이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네이버 주소록 접속 하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에 연락처 저장 내보내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되며 여기서는 네이버 주소록 연락처 백업 내보내기 가능합니다.


네이버 주소록 백업 파일 종류는 위와 같이 3가지 종류가 잇습니다.

하지만 이중에 vcard 만이 중요하며 vcard 내용을 보면 애플 구글 가리지 않고 통용되는 주소록 표준 저장 형태라는것을 알수 있는 만큼 연락처 백업 파일은 무조건 vcf 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항목 선택에서는 전체선택 해도 되고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것만 선택하면 됩니다.


대상선택 같은 경우는 그냥 전체선택하는게 편한데 자칫 다른것을 선택하다가 연락처가 빠지는경우가 잇으니 그냥 전체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파일로 저장 선택


그러면 네이버 주소록 전화번호 전체를 위와 같이 vcf 파일로 백업 하게 됩니다.

이제 이 파일을 사용하여 구글 주소록 가져오기 해야 합니다.


서두에 필자가 구글 주소록 링크 햇으며 클릭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잇습니다.

왼쪽에 주소록 가져오기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연락처 가져오기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찾아보기 선택하고 아까 백업 햇던 네이버 주소록 vcf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네이버 주소록 vcf 파일 선택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상태에서 하단에 가져오기 선택하면 구글 주소록에 기존에 연락처 새로 뜨게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주소록 전화번호를 구글 주소록 가져오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어렵지 않게 할수 잇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