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까지 다음팟 인코더 사용법 그리고 인코딩 방법 등등 배워보았으며 팟인코더 자체가 무료프로그램이라 제공하는 기능에 제한이 많다보니 강좌가 길지 않았습니다.

이번시간부터는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그리고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아무래도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이다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기능이 많이 잇고 필자 또한 현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드라이브 간략 사용법 그리고 전반적인 기능과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시간을 갖도록 할것이며 많은분들이 알고 잇는 구글 포토 기능에 연동 되어 있으니 이부분도 차차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


위 주소 클릭하면 자신의 구글드라이브 접속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을 하고 잇다면 구글 아이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잇을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드라이브 용량 같은 경우는 15기가 제공 하며 필자는 구글드라이브 사용하고 잇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3기가 사용중에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만들수 잇는것이 잇는데 일단은 폴더 하나 만들기 합니다.


폴더 이름을 정해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방금 만든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선택하여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모습이며 아직은 어떠한 파일도 없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씩 만들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새로 만들기 선택후 파일 업로드 선택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기능 또한 갖추고 잇는데 용량이 큰 파일은 업로드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왜냐면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느립니다.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파일을 하나 업로드 했습니다.

사진이 아니고 어떤 파일도 업로드 되는데 문서 파일로 업로드 하는것이 좋습니다.


새로 만들기 선택하고 구글 문서 선택합니다.


인터페이스 그리고 사용법 까지 모두 워드 프로그램과 비슷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텍스트 입력이 가능하며 한국에서는 워드 보다는 한글 파일을 많이 이용을 하기에 익숙하지는 않습니다.


제목도 변경을 하거나 지정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져나오면 위와 같이 입력 했던 제목으로 문서 파일이 생성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