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현재 구글드라이브 사용하고 잇으며 확실히 구글에서 제공 하는 클라우드 인지는 몰라도 기능면에서나 안정성에서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용량이 부족하는것만 빼면 정말 괜찮은 클라우드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드라이브 공유 방법 그리고 사용법 알아볼것인데 구글드라이브 같은 경우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등의 기능을 무료 제공하고 잇는데 이런 문서 파일이나 혹은 동영상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 할수 잇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접속 한후에 위와 같이 현재 필자의 구글드라이브 안에 파일을 볼수 잇고 이중에 엑셀 문서 파일 사용하여 공유 기능 사용해 보겟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공유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구글드라이브 공유 방법은 두가지 방법을 제공을 하는데 이중에 두번째 방법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 일단은 첫번째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위 입력 칸에 공유 하고자 하는 대상의 이메일 아니면 구글 아이디 입력을 하면 됩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일단 이메일 입력을 하고 하단에 전송 선택하겟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메일이 발송 되며 위와 같이 열기 버튼이 잇는것을 알수 잇고 이런 방식으로 이메일 공유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2번째 공유 방법으로 해당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 선택합니다.


2번째 구글드라이브 공유 방법은 주소 할당 받아 원하는 사람과 링크로 공유를 하는 방식인데 필자는 이게 더 편리하다 생각합니다.

암튼 위와 같이 공유 주소 할당 받게 됩니다.

하단에 공유 설정 선택


공유 설정 보면 위와 같이 볼루 있음 위로 클릭을 할수 있게 되어 잇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3가지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 이중에 모든 사용자가 수정 할수 있음 옵션 선택한다면 어떤 한 문서를 두고 여러명에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상황 같은 경우 수정 할수 잇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2번째 모든 사용자가 댓글 달수 잇음 현재 파일이 엑셀 파일이라 해당 사항이 없지만 상황에 따라 댓글 기능이 필요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3번째 모든 사용자가 볼수 있음 이건 기본적인 선택 되는 옵션이고 공유 기능은 기본적이라 볼수 잇습니다.


그리고 주소를 복사 하여 새로운 브라우저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엑셀 파일이 열리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현재 로그인도 하지 않은 상태인데 누구나 볼수 잇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3번째 선택을 햇기 때문에 보기 전용 이렇게 표시가 되고 칸을 선택하여 아무리 입력을 해보려고 해도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구글드라이브 공유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파일 공유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