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 문제 동영상 스트리밍 되는것을 알수 있었으나 PC에서 동영상 감상하는것이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대해서 알아볼것인데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모바일에서 동영상 감상 하는 경우가 많이 안드로이드 스트리밍 테스트 진행 해 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접속을 하고 동영상 하나 업로드 합니다.

필자는 이전에 이미 동영상 업로드 햇으며 업로드 속도 테스트 진행 햇으니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전 시간에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동영상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고 공유 선택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메일 입력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공유 링크가 메일을 통해 원하는 사람에게 전달이 되는데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감상 같은 경우 꼭 이렇게 하지 않아도 되고 모바일에서 바로 미리보기 해도 됩니다.


필자는 테스트 차원에서 메일로 보내서 모바일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테스트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메일 확은 하면 해당 동영상 공유 링크 받을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열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시작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일단은 어플을 사용하는게 아니고 안드로이드 웹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하는것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하단에 플레이어는 유튜브 플레이어 입니다.


그리고 전체화면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모바일 전체화면 기능으로 동영상 감상 할수 잇게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필자가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안드로이드 스트리밍 해본 결과 매우 괜찮습니다.

동영상이 멈추거나 끊기는거 없이 문제 없이 재생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플레이어 사용하는 만큼 위와 같이 와이파이 혹은 3g lte 환경에 따라 화질 선택하여 원할하게 동영상 스트리밍 할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구글드라이브 안드로이드 동영상 스트리밍 방법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