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시간에 내용이 이어지니 이전시간 내용을 참고 하기 바랍니다.
간락하게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알아보고 잇으며 인터페이스 둘러보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 구글드라이브 같은 경우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필자 또한 구글드라이브 오피스 기능을 사용하고 잇는데 컴퓨터에 워드 엑셀 설치 하여 사용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기는 한데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오피스 프로그램 시작하는데 너무 오래 걸립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정말로 좋다면 문제가 없을수도 잇지만 암튼 구글드라이브 오피스 사용 하게 되면 이렇게 늦게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것을 막을수 잇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드라이브 오피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


이전시간에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 문서 사용한것을 알수 잇으며 저장을 하지 않아도 빠져 나오면 위와 같이 문서 생성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번에는 구글드라이브 스프레드시트 라는것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엑셀 기능이라 보면 되고 우리가 알고 잇는 엑셀과 인터페이스 기능이 거의 유사 합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내용을 입력한후에 제목을 정할수 있습니다.

제목도 적당하게 입력을 합니다


딱히 저장 버튼이 없는데 위와 같이 작업을 마치고 나오면 위와 같이 생성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구글 프레젠테이션 이라고 하는것이 잇는데 선택해 봅니다.


딱보면 파워포인트 프로그램과 매우 비슷하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제목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입력하고 상단에 제목도 변경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구글드라이브에서 문서 작업을 하면 저장 후에 파일을 옮기거나 할거 없이 인터넷 연결되어 잇다면 해당 내용을 볼수 잇다는 장점이 잇습니다.


저장 하고 나오지 않아도 위와 같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더보기 보면 위와 같이 그외에 구글드라이브 기능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차차 알아볼것이며 여기까지 간단하게 구글드라이브 사용법 알아보앗으며 인터페이스 둘러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