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리우드 없어진 이후로 어떤 클라우드 사용해야 하나 고민을 했던분들이 있을거라 생각을 하는데 필자는 현재 구글드라이브 사용을 하고 잇으며 용량이 부족하다는것 빼면 정말 괜찮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기본으로 주어지는것이 15기가 주어지는데 중국 클라우드 비하면 정말 한없이 작은 용량이라 생각이 되며 이번시간에는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테스트 진행을 할것입니다.

오래 전에 필자가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테스트 진행 햇을때는 정말 업로드 속도 좋지  않앗는데 현재에는 어떤식 알아볼것이며 동영상 업로드 이후에 실시간 감상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sk 브로드 밴드 광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 접속 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테스트 하기 위해서는 일단 파일을 업로드 해보아야 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새로 만들기 선택합니다.

그리고 파일 업로드 선택합니다.

필자가 업로드 할 파일은 동영상 파일로 179메가 용량의 동영상 파을을 하나 업로드 합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파일 선택하면 업로드 진행하게 되는것을 알수 알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특징은 업로드 속도 보여주지 않는다는것이며 그래서 직접 테스트 하지 않으면 정확한 업로드 속도 알수 없습니다.


필자가 오래전에 업로드 속도 테스트 진행 햇을떄는 속도가 좋지 않앗는데 현재 남은 시간을 보니 1분 미만으로 오래 걸리지 않아 업로드 된것으로 보입니다.


자 위와 같이 179메가 용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는데 1분미만으로 시간이 소요 되었으며 정확한 업로드 속도 계산 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용량의 동영상 파일 업로드 하겠습니다.


파일 업로드 선택하고 이번에는 2기가 용량 동영상 파일 업로드 합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업로드 되는것을 알수 잇는데 용량은 2기가 동영상 파일이고 예상 시간은 4분 남았다고 표시가 됩니다.

필자는 스마트폰에 타임워치 기능을 사용하여 업로드 시간을 재보앗는데 2기가 용량 동영상 업로드 되는데 걸린 시간이 4분 5초 정도 나옵니다.


여기서 계산을 해보면 2000mb / 245초 하면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8.1mb 업로드 속도 나오게 됩니다.

필자가 오래전에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테스트 했을때는 동영상 하나 업로드 하는데 1시간이 넘게 걸렸는데 지금은 많이 발전한 모습입니다.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8메가 정도 나오면 이제는 용량만 제대로 지원을 한다면 중국 클라우드 부럽지 않게 된다고 볼수 잇습니다.


위와 같이 2기가 동영상 업로드 된것을 확인할수 잇으며 이번에는 간단하게 동영상 실시간 감상 기능을 사용해 보겟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해당 동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미리보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 플레이 되는것을 알수 잇는데 잘보면 유튜브 플레이 닮은것을 알수 잇습니다.

유튜브가 구글에 속해 잇는것을 알고 잇을거라 생각하며 유튜브 플레이어 사용하여 동영상 실시간 감상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테스트 진행 햇으며 도움이 되엇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