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미국에서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비밀 시사회 열렸습니다.
아마도 배트맨 v 슈퍼맨 영화에 관련된 지인들이나 투자자들 그리고 배트맨 v 슈퍼맨 영화와 긴밀하게 관련된 몇명을 초대하여 배트맨 v 슈퍼맨 비밀 시사회 연것으로 보이는데 이번시간에는 비밀 시사회에 나온 배트맨 v 슈퍼맨 내용 다뤄 볼것이며 매우 많은 스포일러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일단은 배트맨 성향이 바뀌게 됩니다.
배트맨 다크나이트 리턴즈 만화 보신 분이 있다면 이해가 빠를것인데 배트맨 다크나이트 리턴즈 만화 같은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게 되는데 메트로폴리스 사태 이후부터 정신적 외상을 받고 피해망상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미 예고편 보았듯이 외계인과 슈퍼맨이 싸우는 장면이 나오면서 브루스 웨인 회사 건물이 파괴되는 장면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때문에 정신적 외상을 받게 되고 악몽에 시달리게 되는데 배트맨 v 슈퍼맨 2차 예고편에서 보았던 초반부 장면들은 대부분이 브루스 웨인 꿈이라고 합니다.


위 사진에도 보듯이 예고편을 보고 배트맨 패배하게 되는구나 원작과 다르네 이런생각을 했는데 결국은 악몽이었던것이고 악마의 편집에 낚였습니다.


브루스 웨인 정신적 외상 이후에 악몽에 시달리게 되면서 슈퍼맨에 대해 반감이 생겨나게 되고 그리고 폭력적인 성향으로 변해 간다는 설정이며 배트맨 v 슈퍼맨 예고편 보았듯이 악당 몸에 배트맨 낙인 새기는 장면이 나오게 되고 예전에 배트맨이라면 이전 행위는 하지 않았것입니다.

그리고 악당에게 배트맨 낙인을 새기면서 웃음을 보인다고 하며 그만큼 배트맨 성향이 폭력적으로 변한다는것을 알수 있고 나중에 알프레도 그리고 슈퍼맨 의해서 배트맨 폭력적인 성향은 나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배트맨 낙인 같은경우 배트맨 마크가 아니고 배트맨 v 슈퍼맨 마크 입니다.
이미 알고 있는 배트맨 안에 슈퍼맨 마크가 들어가 있는 마크를 낙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트맨 v 슈퍼맨 영화 시간 같은 경우는 매우 길다고 합니다.
대략 3시간 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예고편을 보면 슈퍼맨 마크를 단 사람들이 배트맨과 싸우는 장면이 나오고 이후에 배트맨 어딘가에 감금되어 슈퍼맨에게 배트맨 가면이 벗겨지는 상황이 나오게 되는데 필자는 지금까지 이부분을 보고 배트맨이 슈퍼맨에게 패하게 되는구나 이런생각을 했는데 이부분은 정신적 외상을 받은 브루스 웨인 악몽입니다.

그 이후 브루스 웨인은 로빈의 옷을 보면서 어떤생각에 잠기게 되는데 처음 배트맨 v 슈퍼맨 예고편이 공개 되었을때 로빈 옷에 총알 자국이 있는것을 보고 로빈 죽은 것 아닐까 예상을 했었는데 실제 배트맨 v 슈퍼맨 영화에서 로빈은 죽은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배트맨 v 슈퍼맨 영화에서 조커에 대한 설정은 조커가 살아 있는것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조커는 로빈을 붙잡아 죽이게 되고 이후에 배트맨이 조커를 잡아 아캄에 가두게 되었다는 설정이 배트맨 v 슈퍼맨 시점에서는 조커가 살아서 아캄에 있다는 설정으로 이해 하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작품을 하나 추천 하자면 '배트맨 언더 더 레드 후드' 이 작품을 추천을 합니다.
로빈과 관련한 배트맨 애니매이션 영화 인데 지금까지 보았던 애니매이션 작품중에 가장 훌륭한 작품이며 만화의 수준을 넘는 만화 영화입니다.


배트맨 v 슈퍼맨 격돌은 2번을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격돌은 브루스 웨인은 일반 배트맨 슈트 입고 슈퍼맨 싸우게 되는데 당연히 슈퍼맨의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배트맨 v 슈퍼맨 1차 예고편에 보았듯이 배트맨 도망다니기 바쁘고 그나마 배트맨 카 사용해서 싸우지만 배트맨카는 만신창이가 되고 슈퍼맨이 배트맨카 덮개을 열고 배트맨이 브루스 웨인인것을 확인하고 슈퍼맨은 그냥 돌아간다고 합니다.

슈퍼맨과 첫번째 격돌에서 패배한 브루스 웨인은 배트맨 강철 슈트 개발을 하게 되고 배트맨 리턴즈 만화에서 보았던 그 강철 슈트 입고 슈퍼맨과 2번째 격돌을 하게 됩니다.

필자의 이전에 포스팅에서 배트맨 강철 슈트 대해 이야기 한바가 있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슈퍼맨 공격력에 견딜수 있는 방어력과 그리고 타격을 줄수 있는 공격력을 갖추고 있으며 여기에 다리에 부스터 기능을 달고 하늘고 날수 있는 기능고 갖추고 있습니다.


배트맨 리턴즈 만화 내용 처럼 배트맨은 크립토 나이트 사용하여 슈퍼맨을 이기게 되는데 이 크립토 나이트 같은경우는 렉스루터 통해서 구하게 됩니다.

2번째 격돌에서 크립토 나이트 사용하여 승리란 배트맨은 슈퍼맨에게 그 유명한 대사를 날리게 됩니다.
"널 이긴 남자를 영원히 기억해라"

그 이후 크립토 나이트 설치된 감옥에 슈퍼맨을 가두게 됩니다.
하지만 브루스 웨인 몰래 알프레도가 슈퍼맨을 풀어주게 됩니다.


배트맨 v 슈퍼맨 둠스데이 나오는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렉스루터는 둠스데이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그리고 둠스데이를 처지하기 위해 원더우먼 등장하고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 같이 합세하여 둠스데이 전투에서 승리한다 보통은 이렇게 끝이 나는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수 잇는데 이후에 렉스루터가 개발한 드론들이 나오면서 배트맨 v 슈퍼맨 영화 후반부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저스티스 리그 멤버 전원이 함세를 하게 되는데 그린 랜턴, 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 등장하여 드론들과 싸우게 되는데 배트맨 v 슈퍼맨 영화 후반부는 대부분이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과 싸우는 내용으로 전개된다고 합니다.


배트맨 v 슈퍼맨 비공개 시사회 보고 난후에 배트맨 다크나이트 이후에 최고의 DC 영화다 이런말을 했으며 굉장히 의미 심장한 말입니다.

배트맨 다크나이트 이후에 맨오브스틸 영화가 있었음에도 이런말을 했다는것은 맨오브 스틸보다 뛰어난 영화가 배트맨 v 슈퍼맨 영화이며 배트맨 다크나이트 영화는 헐리우드에 판도를 바꾼 최고의 영화인데 그정도로 대단한 영화가 배트맨 v 슈퍼맨 영화라는것을 알려주는 이야기라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내용 대부분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많은 양의 스포일러가 있어서 궁금한것을 못참는 분이라면 지금까지 내용이 당신의 의구심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을것입니다.

3월에 배트맨 v 슈퍼맨 영화가 개봉을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