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 배울 내용은 베가스 사용함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중에 하나라고 보아도 무방할 만큼 어렵지 않은 기능이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베가스 영상 합치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2개 이상의 영상 붙이기 할때 또한 사용해야 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입니다.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없이 그냥 동영상이 끝난후에 동영상이 그냥 나오면 먼가 흐름이 이상하고 갑자기 동영상이 나오거 같이 이상하게 느낄수 있으며 또한 동영상 뿐만이 아니라 소리 부분에도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주어야 합니다.

필자는 베가스 13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단 위와 같이 베가스 실행시키고 동영상 하나 불러 들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위와 같이 다른 영상을 하나 타임트랙으로 드래드 하여 넣어주면 위와 같이 한트랙에 동영상 2개가 들어가 있는것을 알수 잇으며 이상태에서 그냥 인코딩 해도 하나로 동영상 합치기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옵션 기능을 주어서 유연하게 연결이 되도록 하는게 맞으며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에 동영상을 드래그 하여 왼쪽으로 동영상 끼리 오버 크로스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영상 겹치기 된것을 알수 잇으며 영상과 영상 사이에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자동으로 들어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동영상 사이 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이전에 동영상을 사라지면서 새로운 동영상이 슬며시 나오는것을 알수 있으며 이렇게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들어 갔지만 무엇인가 자신에 마음에 들지 않고 손수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주어야 하겠다라고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


자 위와 같이 2번째 동영상을 영상 위쪽으로 드래그 하여 넣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비디오와 소리 트랙이 생기는것을 알수 잇고 위와 같이 동영상 위치를 정한후 모서리 부분을 보면 하늘색 작은 점이 있습니다.

이 하늘색 작은 점은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줄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점을 클릭하고 오른쪽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페이드인 효과 들어간것을 알수 있으며 마우스로 드래그 한 만큼 페이드인 효과 들어가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정도를 맞출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도 하늘색 작은 점을 드래그 하여 위와 같이 페이드아웃 효과 줍니다.


그리고 소리 부분도 페이드인 효과 주어야 필자는 예전에 베가스 잘 못다룰때 소리부분에 페이드인 효과 주는것을 자주 잊었던 기억이 있는데 영상은 어두어 지는데 소리는 계속 나오는것은 이상하니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쪽에 노란색 삼각형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인코딩 동영상 영역에 맞춰야 합니다.

이 안에 들어온 부분만 동영상 인코딩 되어 나오게 되니 자칫 실수로 마지막에 니부분을 간과 하면 나중에 아무런 결과물을 얻을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베가스 영상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추가로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주는 방법도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