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필요할때가 있는 기능이 바로 음성 변조 기능이며 많은 프로그램에서 음성 변조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굳이 베가스에서 목소리 변조 해야 하는가 라고 생각을 할수도 잇지만 기왕이면 동영상 변환 기능도 갖추고 있는 베가스 프로그램 안에서 음성 변조 기능도 알아둔다면 여러모로 쓸일이 있을겁니다.

이번시간에는 베가스 음성 변조 기능을 알아볼것이며 음성 변조 하는법 중에도 목소리 얇게 내거나 아니면 아에 두껍게 목소리 변조 하거나 하는 방법을 사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가스 목소리 변조 편집 방법은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것이며 이중에 마음에 드는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필자는 베가스 13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단은 동영상 하나를 불러 들인뒤 하단에 타임트랙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고 하단에 오디오 트랙 끝에 event fx 클릭합니다.


event fx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all 선택하면 위와 같이 모든 효과를 볼수 있고 여기서 pitch shift 선택을 합니다.


pitch shift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음성 변조 기능을 사용할수 잇습니다.

일단은 preserve duration 앞에 체크 박스에 체크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소리 변조 관련 옵션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목소리 변조 하는법 알아보고 있으니 07.speech 1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바를 움직이는데 위와 같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음성변조 성향은 얇은 목소리로 변하게 됩니다.

마치 헬륨 가스 마시고 난뒤 목소리와 비슷하다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으로 바를 이동하면 목소리 변조 성향은 두꺼운 목소리로 변조 됩니다.

마치 최홍만 목소리 처럼 동굴 목소리로 변조 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법에 음성 변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아까 event fx 효과 창에서 이번에는 비브라토 선택 합니다.

비브라토는 음악에서 바이브레이션과 비슷한 뜻을 가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비트라토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는데 왼쪽에 바는 소리 크기이니 크게 신경 쓸것이 없으며 오른쪽에 사각틀 안에 점을 사용하여 음성 변조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점을 드래그 하여 위로 이동을 시키면 음성 변조가 되고 여기서는 특이하게 시간 지연 효과도 같이 적용이 되며 보면 타임이라는 기준이 있는것 알수 있습니다.

점을 찍어 연결한 선이 위쪽에 있으면 시간 지연 효과를 받아 목소리가 느려지는 만큼 동영상 속도도 느리게 재생이 되고 밑으로 갈수록 시간은 빨라 집니다.


위와 같이 오디오 트랙 끝에 event fx 보면 초록색으로 변한것을 알수 잇으며 어떤 효과가 들어갔다는뜻이고 현재 음성 변조 효과 밖에는 한것이 없으며 목소리 변조 효과 들어 갔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베가스 음성 변조 방법 알아보았으며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